📕운영정책

본 페이지에서 안내드리는 운영 정책과 서버의 공식 운영 정책에 대하여 서로 상이한 부분이 있을 경우, 서버의 공식 운영 정책(https://bit.ly/lunafarm_policy)을 우선시 적용합니다.

제 1조. 운영 정책의 정의

① 루나팜의 운영정책은 루나팜(LUNAF.KR, 이하 ‘서버’)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. ② ‘서버’는 본 운영정책을 바탕으로 서버 내에서 발생하는 문제 상황에 대하여 일관성 있고 공정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③ 본 운영 정책은 서버의 사정이나 더욱 원활한 서버 운영을 위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, 서버는 본 운영 정책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서버 디스코드를 통해 유저분들에게 고지합니다.

④ 용어의 정의 (아래 참고)

1) 본 운영 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[운영자] 서버 및 커뮤니티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사람을 뜻합니다.

[관리자] 유저에게 서버 및 커뮤니티에서 본 운영 정책을 토대로 서비스 제한을 행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람을 의미합니다.

[유저] 운영자를 제외한 '서버'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.

[유저정보] 유저를 특정할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합니다. (닉네임, UUID, 디스코드 아이디, 접속 IP 등)

[커뮤니티] 공식 디스코드( https://discord.gg/lunaf ), 공식 카페( https://cafe.naver.com/lunafkr ), 공식 카카오톡( https://open.kakao.com/o/gwHjsMxd )을 의미합니다.

제 2조. 운영자 및 관리자의 책임 및 역할

① 운영자 및 관리자는 유저의 원활한 서버 이용을 돕고, 서버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합니다.

② 운영자 및 관리자는 특정 유저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수 없으며, 모든 유저를 공평하게 대우합니다. 또한, 공지사항 등 공개적으로 알려진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의 정보는 일체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단, 서버 균형에 영향을 주지 않는 사항은 선공개될 수 있습니다.

③ 운영자는 비정기적으로 관리자를 공개 모집합니다. 또한, 서버의 사정에 의해 특별 채용 및 승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행할 수 있습니다.

④ 운영자 및 관리자는 원활한 서버 운영 및 건전한 서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를 방해하는 행위를 본 운영정책에 따라 처벌하며,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어 있지 않는 경우라도 상황에 따라 서버 운영 및 서버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.

⑤ 운영자 및 관리자는 상황에 따라 처벌 미진행, 감면, 가중 처벌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제 3조. 유저의 의무 및 권리

① 유저는 본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지양해야 하며, 이를 위반할 경우 관련 정책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또한, 지속적으로 이용제한을 받았거나, 그 정도가 매우 심각한 경우 보다 상위 차수의 이용제한으로 수위가 강화될 수 있습니다.

② 유저는 서버 디스코드의 공지사항 등을 수시로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,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 상황에 대해서는 도움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.

③ 유저는 운영진의 협조 요청에 최대한 협조해야 하며, ‘서버’ 및 커뮤니티에서로 부당한 대우 또는 피해를 받은 경우 서버 디스코드 문의센터를 통해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④ 유저는 본인의 정보를 관리하고,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, 따라서 개인정보 및 로그인 정보(계정 이름, 비밀번호 등)를 타인과 공유, 판매, 양도하는 등의 행위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해 '서버'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또한,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본인의 개인정보 및 로그인 정보를 타인과 공유, 판매 등의 행위로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가 확인될 경우 서버는 해당 계정의 이용제한 및 IP 제한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
⑤ 유저는 서버 내 이상현상(버그/악용 행위 및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등)을 발견할 경우 서버 디스코드 문의센터 등 관리자에게 직접적으로 통지해야 하며, 통지 여부를 떠나 이러한 이상현상을 이용/악용할 경우 본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⑥ 유저는 '서버'의 운영자,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 하거나 서버가 게시한 정보를 임의 변경하거나, 서버가 금지한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할 경우 이용제한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⑦ 유저는 '서버'와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'운영자'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이용제한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⑧ 유저는 ‘서버’를 이용 시 본 운영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, 운영 정책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 상황에 대해서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.

제 4조. 이용 제한 및 사면 정책

① 원활한 서버 진행 및 건전한 서버 환경 조성을 위하여 본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서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, 서버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허위 신고 등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

발생할 수 있습니다.

② 불건전 행위에 대한 이용제한 기준은 서버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, 서버는 정책 변경에 대하여 디스코드 서버를 통해 유저에게 고지합니다. 유저는 이를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,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‘서버’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③ 본 운영정책에 따라 지속적으로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받는 경우 ‘서버’는 자료에 의하여 동일 유저라고 판단되는 계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④ 서로 다른 불건전 행위로 인해 서버 이용제한 조치가 이루어질 경우, 불건전 행위에 대하여 각각의 제재 기준에 따라 병과주의를 적용합니다.

⑤ 타 유저의 불건전 행위에 대해 이를 방조, 조장하거나 직/간접적으로 이득을 취할 수 있는 행위 또한 동일한 수준의 이용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⑥ 이용제한은 위반 행위의 고의성, 반복성 등의 정도에 따라 따로 정해지지 않은 더 높은 수위의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⑦ 본 이용 제한 정책은 별칙의 📗인게임 규칙의 항목을 기초로 합니다.

⑧ 영구 차단에 대해 차단 사유와 반성의 진정성에 따라 최초 1회에 한해서 차단이 해제될 수 있습니다.

⑨ 차단 해제는 루나팜 공식 디스코드 문의센터를 통해 반성문을 작성 후 운영자의 판단 하에 진행됩니다.

⑩ 사면 신청을 통해 차단이 해제될 경우 경고 7회 누적의 상태에서 시작하게됩니다.

⑪ 사면 신청은 정지 시점으로부터 10일 이후에 신청이 가능하며, 그 전의 사면 신청은 기각됩니다.

⑫ 사면 신청은 기각될 수 있으며, 기각 되었다면 기각된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에 재신청이 가능합니다.

제 5조. 복구 정책

① 서버의 기술적인 오류로 인해 아이템, 돈 등 서버 내의 재화가 소멸되는 경우, 확인이 가능한 데이터 범위 안에서 복구 처리를 합니다.

② 단, 본인의 과실로 인한 아이템 등의 소멸은 계정 당 1회에 한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.

③ 복구 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최대 3일 이내에 당사자가 서버 디스코드 문의센터를 통해 접수하셔야합니다.

(문의 접수 기간이 지나면 복구에 대해 도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. 또한, ‘서버’는 관련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)

④ 자세한 기준은 아래 <복구 기준 표> 를 참고해주세요.

복구 기준 표

복구 가능 1. 서버의 기술적인 오류로 인해 아이템 및 재화가 소멸되는 경우 2. 테러 또는 아이템 도난을 당했으나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경우 (※ 아이템 도난과 같은 상황은 증거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.)

계정 당 1회 복구 가능 1. 본인의 과실로 인한 아이템 및 재화가 소멸되는 경우 2. 테러 또는 아이템 도난을 당했으나 조치를 취할 수 없는 경우

제 6조. 문의 정책

① 서버 관련 문의는 서버 디스코드 문의센터를 통해서 문의해주세요.

② 자신이 해야할 문의를 대리인을 통해 접수하는 경우 접수는 취소처리됩니다.

③ 본 운영정책에 근거하여 이용제한을 받은 유저는 이용제한에 대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서버 디스코드 문의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
(단, 이의신청 시 서버에 지속적으로 욕설, 음담패설, 협박 및 기타 서버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버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)

제 7조. 계정 이동 정책

① 유저는 특정 계정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길 시 루나팜 공식 디스코드 문의센터를 통해 계정 이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② 계정 이전 시 이전 계정은 영구 차단 처리가 되며, 아래의 <계정 이전 가능 정보>를 참고해주세요.

③ 계정 이동하여, 얻게되는 혜택은 회수 처리 될 수 있습니다. (신규 유저 보상 등)

④ 이동 작업은 최대 3일까지 소요 될 수 있으며, 이후 이동 취소는 불가능합니다.

계정 이전 가능 정보

이전 가능 인벤토리, 엔더상자 내용물, 팜, 접속시간, 칭호, 캐시, 돈, 돈 사용 내역, 점프맵 기록, 인기도, 잠수 포인트, 가상 창고, 직업 경험치 및 스텟, 경고 수치, 처벌 내역 이전 불가능 우편함, 낚시 도감, 메일함, 나만의 상점 할인 품목, 유저 상점 등록 목록, 팜 마력 기여도

제 8조. 팜장 이전 정책

① 팜의 팜장이 차단 처분을 받은 경우 팜장은 루나팜 공식 팜장은 디스코드 문의센터를 통해 팜장 이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차단 처분일 기준으로 2주 이내에 신청해주셔야 하며, 2주 이내에 팜장 이전 신청이 없는 경우 아래의 <팜 양도 기준>에 의해 팜장이 이양됩니다.

② 팜장의 2주 이상의 미접속으로 인한 부재로, 원활한 팜 생활을 이어갈 수 없는 경우, 문의센터를 통해 문의주시면 팜장 양도가 가능합니다. 양도 시, 아래의 <팜 양도 기준>에 의해 팜장이 이양됩니다.

팜 양도 기준

팜 양도 우선 순위 1. 현 시즌의 달빛 기여도 순위가 가장 높은 팜원 2. 부 팜장인 팜원 3. 최근 접속 기간이 가장 짧은 팜원

Last updated